By People & Finance Team Cain
알로하! 벌써 두 번째로 인사 드리게 되네요 :)
이번에는 알로하팩토리에 대해 궁금해 하실 만한 내용 몇 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TMI 첫번째]
왜 알로하팩토리인가요?
'알로하(ALOHA!)'
알로하팩토리의 CEO 매튜는 하와이에 처음 갔던 날, ALOHA라는 글씨에 느꼈던 즐겁고 행복한 감정에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알로하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의도를 담고 있어요. 알로하라는 단어가 주었던 첫 인상의 기쁨처럼, 알로하팩토리의 구성원들도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비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팩토리'는 시스템화 된 제작 프로세스를 만들어보자는 의도로 시작되었어요.
운과 감에 의존해서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알로하팩토리의 체계화된 ‘단계별 제작 프로세스’를 만들어나가고 이를 통해 게임을 제작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어요. 알로하팩토리의 프로세스는 4년차가 지난 지금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제작하던 때보다 더욱 구체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알로하팩토리의 체계화된 제작 프로세스와 플라밍고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단계별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Flamingo의 Preset 리포트로 게임제작 프로세스 최적화하기
[TMI 두번째]
알로하팩토리의 미션/비전/인재상이 궁금해요!
미션
'콘텐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
비전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게임을 만들자'
인재상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사람'
'함께 성장하고 목표 달성의 성취를 느낄 수 있는 사람'
'실패를 회고하고 결과적으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사람'
’나보다 상대를 배려하고 모두를 생각하는 이타적인 사람’
알로하의 비전은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자”입니다.
컨텐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그런 꿈을 꾸는 제작자들과 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진정한 기쁨을 줄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행복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알로하팩토리는 ‘기업가 정신’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부딪혀가면서 무언가를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즐거운 게임을 만들자는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고 성취의 기쁨을 느끼며, 동료 한명 한명이 파트너로써 개인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실패하는 것 또한 주저하지 않으며, 과정상의 포스트모템을 통해 지난 과정을 점검하고 회고함으로써 더욱 앞으로 발전해나가고 합리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노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TMI 세번째]
알로하팩토리에서는 동료들을 '서퍼'라고 칭해요!
사내에서 개개인을 부를 때는 영어 닉네임을 사용하지만 한명 한명이 모두 '서퍼'랍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말하는 '서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서퍼(Surfer)의 유래
하와이에서 빠질 수 없는 액티비티 콘텐츠 중에는 '서핑'이 있습니다. 바로 파도를 타는 것이죠. 서핑은 매번 정해지지 않은 다양한 파도를 겪게 됩니다. '서핑'을 잘 타려면 그 파도들에 부딪혀 가며 스스로 깨우칠 수 밖에 없습니다. 알로하팩토리의 임직원 모두가 실패를 겪더라도 결국 스스로 깨우쳐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서퍼'로 칭하게 되었습니다.
유익한 TMI가 됐길 바라면서, 다음에 더 재밌는 알로하팩토리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알로하팩토리는 적극적인 인재를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