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로하팩토리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 아일랜드 300만 다운로드 달성

알로하팩토리가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아일랜드(Dragon Island)’가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드래곤아일랜드는 다양한 재화를 채집하고 섬을 확장하며, 드래곤을 키우는 게임으로 아케이드 장르의 특징과 IDLE 장르의 특징을 결합한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단순한 게임성을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서비스하는 게임 장르로 광고 수익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하이퍼캐주얼 장르 내에서도 단순한 게임성에 유료 상품판매의 수익성을 결합한 게임들이 주목 받고있는 가운데 알로하팩토리가 서비스하는 드래곤아일랜드 게임 또한 유료 상품판매를 고려해 제작한 게임이다.
드래곤아일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알로하팩토리 이수민 PD는 “드래곤아일랜드는 드래곤을 키울 때 유저가 느끼는 감성적인 부분과 그 과정에서의 게임성을 함께 잡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기존의 캐주얼함을 유지하면서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로하팩토리 이호진 대표는 “국내에서도 글로벌 캐주얼 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게임제작사들이 앞으로 많이 나왔으면 한다”며 “알로하팩토리는 이번 드래곤아일랜드 300만 다운로드를 단기간에 달성한 계기로 하이퍼캐주얼 게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s://www.epnc.co.kr)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