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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ohaSdk 세팅

이 가이드에서는 Aloha SDK를 이용하기 위한 사전 세팅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0) 사전 확인

1.
SDK 적용 후 빌드 시 다음과 같은 에러들이 생길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 및 조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Gradle Build 에러 방지 조치
ProjectSettings/Player/Publishing/Settings 에서 Custom Base Gradle Template 을 활성화한 후, 표시된 파일을 열어서 gradle 버전(com.android.tools.build:gradle:)이 3.4.3 이상인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3.4.3 이상으로 수정합니다.
3.
안드로이드 빌드 시 Dex 에러 방지 조치
Player 세팅에서 minimum api level을 Android 5.0 이상으로 변경합니다.
4.
Unity 2020 이상이거나 Gradle 버전이 3.5.0 이상인 경우 Interstitial 크래시 발생 방지 조치
Project Settings 에서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를 활성화한 후, 표시된 파일을 열어서 아래 사항 있는지 확인합니다. (없으면 추가합니다.)
android.useAndroidX=true
android.enableDexingArtifactTransform=false
5.
알로하 SDK 설치 시 기존 플러그인 가이드
알로하SDK와의 충돌 방지를 위해서, 알로하 SDK에서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이 이미 설치된 경우, 지우고 알로하SDK를 설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1) AlohaSDK Unity package 설치

AlohaFactory에서 전달 드린 AlohaSDK unitypackage 파일을 import 합니다.

2) Applovin에서 mediation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의 install

Aloha SDK가 제대로 설치되었다면, Unity 메뉴에 Applovin이 보입니다.
Applovin > Integration Manager 를 클릭하여 사용할 mediation 네트워크의 Plugin을 Install 합니다.
사용할 mediation 네트워크는 Alohafactory에서 공유해 드립니다.
Google AdMob 등 몇몇 네트워크는 Install 후 추가 설정을 필요로 합니다. AppLovin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참조해주세요.

3) AlohaSdk 프리팹을 첫 Scene 에 추가

Singleton 이므로 첫 Scene에만 추가하면 됩니다.
Aloha Sdk 상에서 특별한 설정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로그 관련 체크박스나 Adjust 관련 설정이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사용하지 않습니다.

4) Firebase 설정 파일 추가

Firebase 설정 파일을 모두 Assets 폴더에 넣어주세요.
(주의) 파일명이 변경되면 안됩니다.
Android 용 설정 파일: google-services.json
iOS 용 설정 파일 : GoogleService-Info.plist

5) AlohaSdkConfigs 설정

Assets/AlohaSdk/Resources 폴더에 있는 AlohaSdkConfigs를 설정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Aloha/Select Sdk Configs를 눌러 접근할 수 있습니다.
Alohafactory에서 공유 받은 Adjust 앱 토큰을 App Token에 입력합니다.
Alohafactory에서 공유 받은 Adjust 이벤트 ID를 입력합니다. (Event Id_play_start 등등)
기타 설정
Show Banner Ads On Initialized
SDK가 처음 초기화되었을 때 바로 배너 광고를 보여줄지 설정합니다.
Offline Check Interval
오프라인 여부를 체크하고 AlohaSdk.Context.IsOffline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주기입니다. (단위: 초)
Adjust Environment
테스트용 빌드의 경우 Sandbox로, 출시용 빌드의 경우 Production으로 설정합니다
AlohaSdkConfig의 값들이 적절하게 입력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해당 사항들이 현재 문제가 없다면 무시를 선택하시고 빌드를 계속하시면 되고, 아니라면 빌드 취소를 누르신 뒤 세팅을 다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6) Facebook 설정

Aloha SDK가 잘 설치되었다면, 메뉴에 Facebook 이 보입니다.
Facebook 메뉴 > Edit Settings를 클릭합니다.
Alohafactory에서 전달 받으신 Facebook App ID와 Client Token을 입력합니다. (AppName은 자유롭게 입력하셔도 됩니다.)
위의 값들을 입력한 후 Regenerate AndroidManifest를 클릭해주세요
하단의 Class Name, Debug Android Key Hash 를 복사하여 Alohafactory에 알려주세요.

7) Unity Editor 상의 세팅 완료

Unity Editor 상에서의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