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로하팩토리 컬쳐#01_알로하데이를 소개합니다.

By People & Finance Team Cain
알로하 !
오늘은 알로하팩토리의 조직 문화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알로하데이 !
[알로하데이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공유와 의견을 나누고, 전사 랜덤 점심, 타운홀 미팅, 사내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행사 후 오후 4시 조기퇴근이 가능한 날!
알로하팩토리의 가장 큰 매력, 공감대
알로하데이는 알로하팩토리의 가장 오래된 조직문화 중 하나입니다.
전사 랜덤 점심을 통해 평소에 대화를 나누지 못하였던 다른 팀의 동료들과 맛있는 점심을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우기도 하고, 타운홀 미팅을 통해 CEO 매튜가 경영 현황 및 실적을 투명하게 공유해주며 익명질문을 받아 여러가지 고민, 건의사항, 복지개선 등 회사 생활에 대한 각종 주제에 대해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또한 각 팀별로 <이달의 진행 현황>이라는 주제로 게임 개발 상황, 이슈, 인사이트 등을 공유하며 서로 어떤 고민과 액션을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BLOCKBUSTER팀의 팀 굿즈 홍보 타임
게임 개발 진행현황
가끔 고양이 자랑을 하기도 합니다.
매월 신규 입사자 분들의 자기소개는 알로하데이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 중 하나입니다. 취미, MBTI, 인생사 등 다양한 TMI들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서로가 더 알아가고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PF팀(People&Finance)에서는 구성원들에게 공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공지를 진행하고, 이달에 직원들이 어떻게 보냈는지를 자랑하는 시간을 마련해서 공유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때때로 동료들이 개최한 게임대회 결승도 중개한다는 사실!
이 모든 과정은 알로하팩토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 중 하나인 ‘공감대’에서 시작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CEO부터 신입 사원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유하고 자진해서 참여하는 알로하데이입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확인해볼까요?
 랜덤 점심
알로하데이의 랜덤 점심은 평소 점심시간보다 특별합니다. 여러 팀의 구성원들이 함께 랜덤으로 만나 식사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평소 업무상 협업이 적었던 구성원들을 만나 회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랜덤 점심 팀마다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공유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알로하팩토리의 복지 중 하나인, 점심 식대 지원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달 20만원의 점심 식대 포인트를 지급받고 본인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강남에 있는 한식, 중식, 양식, 일식 그 외에도 샐러드, 샌드위치, 편의점 등 매일 색다른 식사를 하다보면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모든 사람의 식대 잔여 포인트가 천차만별이라는 사실!
누구와 걸리느냐에 따라 점심 식사가 소고기가 될 지, 평소와 같을지! 잠깐 구경하고 갈까요?(담당자는 매번 운좋게 고기 먹은건 안비밀 )
[타운홀 미팅]
희비가 엇갈리는 랜덤 점심이 끝나면 오후 2시부터는 타운홀 미팅이 진행됩니다. CEO의 경영현황, 실적 공유를 시작으로 각 팀에서 그 달에 업무 진행상황, 이슈, 각종 공유 사항들을 리드, 팀원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발표합니다.
6월에는 '포스트모템'도 진행한 팀이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주제로 찾아뵐테니 기대해주세요 
포스트모템이 끝나고 자칭 '덕후'인 동료의 TMI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평소 교류가 없어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듣다 보니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드네요!
아트 모델러 비비님의 자기소개!
자기소개 마무리 후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6월 중 동료들끼리 삼삼오오 함께 했던 시간들을 자랑하는 시간이 왔습니다. 이번 달에도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네요!
클라이밍에 진심인 멤버들!
자랑을 끝으로 6월 타운홀 미팅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1시간 가량 진행 된 공유와 공감의 장 타운홀 미팅! 여러분들도 합류해서 같이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주섬주섬 4시 조기퇴근을 준비하며...)
피시방을 같이 즐기자는 건 아닙니다,,
[사내 게임 대회]
6월은 상반기가 마무리 되는 달이다 보니 알로하데이에도 평소보다 더 알찬 시간이었는데요! 특히 동료들이 자체적으로 개최한 게임 대회 결승을 진행했습니다.
종목은 바로 상반기 게임업계에서 극찬을 받고 HOT했던 게임 '스트리트파이터6' 였습니다.
이날은 매일 점심시간마다 참가자들끼리 예선을 진행하고 드디어 대망의 결승전이 치뤄 지는 날이었습니다.
그 뜨거운 결승전 잠깐 보고 가실까요?
치열한 결승전 끝에 우승하신 CORGI 팀의 찰리!우승 소감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마리오 카트, 롤토체스 등 더 다양한 게임대회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누구보다 게임에 진심인 알로하팩토리 동료들! 일할 때도 게임을 할 때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박수를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알로하팩토리만의 조직문화 중 하나인, 알로하데이를 소개 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알로하팩토리의 소식들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평균연령 29.4세인 젊고 열정적이고 끊임없이 성장을 추구하는 알로하팩토리에 합류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알로하팩토리는 적극적인 인재를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